| ▲ 김연준 원장 (사진=JW정원성형외과 제공) |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JW정원성형외과는 김연준 원장이 제27회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추계 연수강좌와 부산미용성형심포지엄에서 강연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제27회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추계 연수강좌는 지난 15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김연준 원장은 ‘눈썹 밑 거상술을 이용한 자연스러운 노인성 상안검수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에 앞서 지난 8일에는 부산 인제대학교 해운대 백병원 5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8회 부산미용성형심포지엄에서도 발표를 진행했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의 의견 교류와 수술 방법 공유를 위해 마련된 이번 심포지엄에서 김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 및 눈밑 미세지방이식 라이브 수술을 진행했다. 지난 2015년, 2019년에도 각각 뒷트임, 뒷트임 재수술 라이브 수술을 진행한 바 있는 김연준 원장은 이날로 세 번째 라이브 수술을 진행함으로써 임상 경험을 공유하고,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수술을 선보이며 의료진과 소통하고 정보를 교류했다.
김연준 원장은 대한성형외과학회 눈성형연구회 학술위원으로 소속돼 있으며 매년 국내외 학회에서 초청 강연을 진행하고, 라이브 수술 시연을 통한 학술 교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 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성형수술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선보이고, 우수한 성형기술력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원문 기사 : https://mdtoday.co.kr/news/view/10656032752651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