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에 불룩한 지방은 사람의 인상을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든다. 이 때 어둡거나 칙칙한 이미지 개선을 위해 눈 밑 지방재배치를 하기도 하는데, 이는 다크서클이나 튀어나온 눈 밑 지방, 눈 밑 꺼짐 등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눈 밑에는 안구를 보호하기 위해서 안구와 안와 사이에 쿠션 같은 기능을 하는 지방이 있는데, 이 지방을 감싸고 있는 안와격막이 다양한 이유로 눈 둘레 근육, 주변 피부 탄력이 감소하면서 점점 밖으로 밀려나 다크서클과 주름이 생기게 되고, 눈물고랑을 더 깊게 꺼지게 만든다.
눈 밑 지방 처짐은 노화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지만 스트레스, 피로, 선천적인 요인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로 인해 연령대가 있는 중년뿐만 아니라 비교적 어린 연령층의 고민으로도 자리 잡고 있어 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을 받는 연령대의 폭이 넓어지고 있기도 하다.
JW정원성형외과 강홍대 원장은 “눈 밑 지방재배치는 눈 밑에 튀어나온 지방을 재배치함으로써 돌출 부위와 꺼진 부위를 동시에 교정하는 수술이다. 그늘져 어두운 부분을 자연스럽게 개선하면서 꺼진 부위에 볼륨을 만들어 전체적인 이미지를 밝게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눈 밑 지방은 개인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질 수 있고 잘못하면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무분별한 수술은 피해야 한다. 때문에 전문가와 면밀히 상담한 후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원문기사 https://mdtoday.co.kr/news/view/1065577974960746
|